본문 바로가기
창업

한솥도시락 창업비용 및 수익률, 이정도 였다니?

by 아르기닌℡Ⅷ 2021. 8. 25.

한솥도시락 창업에 관심이 있으신가요? 한솥은 국내 도시락 브랜드 중 가장 선호도가 높다고 할 수 있는데요. 지금부터 한솥도시락 창업비용 및 수익률 등 관련 정보를 총정리해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저금리 창업자 대출 바로가기

무직자 대출 비상금 대출 마이너스 통장
개인사업자 대출 프리랜서 대출 IT전당포 대출
P2P 대출 직장인 신용대출 햇살론 대출

 

한솥도시락 창업의 장점

한솥도시락은 트렌드의 영향을 받지 않기 때문에 매출이 꾸준한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더불어 매출의 80% 이상이 테이크 아웃으로 이뤄지기 때문에 사회적 거리두기 같은 비대면 이슈에도 피해 없이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한솥도시락은 여타 프랜차이즈와 달리 10년 이상의 점포가 무려 30%가 넘으며, 지점주들의 만족도도 매우 높은 것으로 평가되었습니다. 실제로 현재까지 본사와 지점 간의 법적 문제가 전혀 없었기 때문에 신규 창업자들에게도 우선순위로 꼽히는 브랜드입니다.

 

한솥도시락 창업비용

한솥도시락-창업비용-예시표
한솥도시락 창업비용(예상)

가장 보편적인 평형대인 15평을 기준으로 8,351만원의 창업 비용이 발생하며, 여기에 상가 보증금 및 권리금을 더하면 총 창업비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한솥은 일반적으로 A급(대학가, 비즈니스 밀집지) 입지에 지점을 내기 때문에 권리금 부담이 다소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A급 입지의 경우, 서울 기준 평균 1억원(출처:창업몰) 정도의 권리금이 발생하며 보증금은 3~5천만원 정도 드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8,351만원(프랜차이즈 비용) + 10,000만원(권리금) + 4,000만원(보증금) = 총 창업비용 223,510,000원

여러 창업 브랜드들과 비교했을 때, 창업 비용이 적지 않게 든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한솥도시락에서는 창업주들에게 다양한 대출상품 지원을 해주고 있습니다.

한솥도시락-창업-대출지원-상품
한솥도시락 창업 대출지원 상품

 

위 은행 중 하나를 선택하여 창업 대출을 진행할 수 있는 이점이 있습니다. 실제 창업 시, 저금리 대출 상품을 알아보는 것도 일이므로 이런 지원은 꽤 좋은 것 같습니다. 단, 금리는 창업주의 신용등급에 따라 차이가 있으니 이는 각 은행사에 정확히 확인하셔야 합니다.

 

한솥도시락 수익률

한솥도시락은 현재 747개(2021년 기준)의 지점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본도시락, 오봉도시락 등 경쟁 브랜드들의 입지가 커짐에도 불구하고 매년 매출이 크게 늘어나고 있는데요. 2020년 기준 월 평균 매출은 약 3,200만원정도 되는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순수익은 월 평균 매출 3,200만원 기준, 800만원 정도(수익률 평균 15~20%)정도 나온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는 한정적인 예시이며, 지점별로 차이가 있습니다.

 

 

한솥도시락 양수양도는 어떨까?

창업 시 항상 고민되는 것이 바로 양수양도 방법입니다. 인테리어 및 다양한 항목에 발생하는 창업 준비기간을 축소할 수 있고, 무엇보다 매출이 어느정도 보장되어 있어 안정성면에서 탁월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매출이 높은 매장일수록 권리금이 천정부지로 높아지기 때문에 초기 창업비용은 더 들어간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점은 쓸 수 있는 창업예산을 기준으로 고려하셔야 합니다.

 

우선 매출과 수익률, 권리금을 정확하게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며, 이를 토대로 7년 이내에 창업 비용을 회수(권리금 및 보증금 제외)할 수 있는지 체크해 양수양도가 좋은 것인지 판단하면 됩니다.

 

 

맺음말

지금까지 한솥도시락 창업비용 및 수익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한솥도시락은 반조리 상태로 납품되기 때문에 힘든 조리과정 없이 빠르게 나갈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즉, 창업의 문턱이 높지 않아 기존에 관련 업종이 아니었더라도 충분히 고려해볼 만합니다. 성공적인 창업되시길 바라겠습니다.

 

▼ 추가 창업 정보

 

엽기떡볶이 창업비용 및 수익률, 얼마나 나올까?

엽기떡볶이 창업을 고려하고 계시나요? 매년 떡볶이 브랜드 1위를 차지하는 만큼 소비자에게도, 창업주에게도, 선호도가 높은데요. 지금부터 엽기떡볶이 창업비용 및 수익률 관련 좋은 정보를

money.anytimetopic.com

 

피자나라치킨공주 창업비용 및 수익, 이정도 나옵니다

'피자나라치킨공주' 창업을 고려하고 계신가요? 피자나라 치킨공주는 피자와 치킨을 고민 없이 한 번에 먹을 수 있는 매력 덕분에 소비자들에게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지금부터 피자나라

money.anytimetopic.com

 

디저트39 창업비용 및 수익률, 현실금액 알려드립니다

디저트39 창업을 고려하고 계신가요? 디저트39는 맛은 물론, 예쁜 인테리어로 유명세를 타면서 소비자들로부터 큰 인기를 얻은 브랜드인데요. 지금부터 디저트39 창업비용 및 수익률 관련 좋은

money.anytimetopic.com

 

메가커피 창업비용 수익률, 100% 현실금액 총정리

메가커피 창업을 고려하고 계신가요? 최근 브랜드 평판조사에서 스타벅스, 투썸플레이스 다음으로 메가커피가 꼽히며, 인기를 증명하고 있는데요. 지금부터 메가커피 창업비용 및 수익률 관련

money.anytimetopic.com

 

이삭토스트 창업 비용 및 수익, 이정도입니다

이삭토스트는 소비자 선호도가 높음은 물론, 점주를 생각하는 착한 프랜차이즈라 알려지면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지금부터 이삭토스트 창업 비용 및 수익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삭

money.anytimetopic.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