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창업

엽기떡볶이 창업비용 및 수익률, 얼마나 나올까?

by 아르기닌℡Ⅷ 2021. 8. 31.

엽기떡볶이 창업을 고려하고 계시나요? 매년 떡볶이 브랜드 1위를 차지하는 만큼 소비자에게도, 창업주에게도, 선호도가 높은데요. 지금부터 엽기떡볶이 창업비용 및 수익률 관련 좋은 정보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저금리 창업자 대출 바로가기

무직자 대출 비상금 대출 마이너스 통장
개인사업자 대출 프리랜서 대출 IT전당포 대출
P2P 대출 직장인 신용대출 햇살론 대출

 

엽기떡볶이 창업 장점

 

 

엽기떡볶이의 가장 큰 장점은 역시 떡볶이 브랜드 선호도 1위라는 것입니다. 타브랜드들이 비교할 수 없는 엽떡만의 맛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마니아 층이 많으며, ‘매운떡볶이=엽기떡볶이’라는 소비자 인식이 자리잡아 매출이 안정적입니다.

 

또한 떡볶이뿐만 아니라 닭발, 닭볶음탕, 로제떡볶이, 오돌뼈 등 다양한 메뉴를 출시해 소비자 취향의 범위를 넓이고 있으며, 매년 폭넓은 마케팅을 하여 매출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특히 배달에 특화되어 있기 때문에 사회적 거리두기에도 별다른 타격 없이 안정적이라는 장점이 매력적입니다.

 

실제로 엽기떡볶이는 타브랜드 대비 양수양도 매장이 없는 편입니다. , 점주의 만족도가 높으며 기본적인 매출이 받쳐주기 때문에 창업 시 실패의 부담을 덜 수 있어 좋습니다.

 

※ 엽기떡볶이 인테리어

엽기떡볶이-인테리어-사진엽기떡볶이-인테리어-사진엽기떡볶이-인테리어-사진
엽기떡볶이 인테리어 사진

 

※ 엽기떡볶이 창업절차

창업 상담 > 가맹후보자 선정 > 가맹계약 > 지점 위치 선정 > 인테리어 공사 > 조리/운영 교육 > 집기 입고 > 경영관리 > 부자재 입고 > 오픈

 

엽기떡볶이 창업비용

엽기떡볶이-창업비용-표
엽기떡볶이-창업비용-표
엽기떡볶이 창업비용

엽기떡볶이는 배달에 집중할 경우 15평대로 진행하게 되며, 홀까지 겸하고 싶다면 25평을 계약해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15평은 7,283만원~8,183만원 / 25평은 9,413만원~10,813만원의 창업비용이 발생합니다. 가장 큰 금액을 차지하는 것은 인테리어이며, 개설 매장의 구조에 따라 별도 공사비용이 추가로 들 수도 있습니다.

 

위 창업비용에 권리금과 보증금이 더해지면 총 창업비용이 되는데요. 서울, 경기 평균 권리금은 7천만원~1억원(출처:창업물)이며, 보증금은 3~5천만원 들어간다고 보시면 됩니다.

 

 

※ 엽기떡볶이 창업비용(15평 기준/평균가)
7,730만원(창업비용) + 8,500만원(권리금) + 4,000만원(보증금) = 20,230만원(총 창업비용)
※ 엽기떡볶이 창업비용(25평 기준/평균가)
10,113만원(창업비용) + 8,500만원(권리금) + 4,000만원(보증금) = 22,613만원(총 창업비용)

 

총 창업비용은 15평의 경우 약 2억2백만원, 25평의 경우 약 2억2천6백만원 정도가 나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권리금과 보증금은 위치에 따라 큰 차이가 있으므로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엽기떡볶이 수익률

엽기떡볶이는 평균 20~30% 정도의 수익률이 나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재료비 40%, 인건비 15%, 관리비 및 기타 경비 15%가 지출되는 것으로 조사(출처:창업몰) 되었습니다. 하지만 배달, 홀, 입지 등 다양한 요소들을 고려해야 하기 때문에 이는 실제 원하는 지점의 위치에 대한 월 지출 비용을 계산해 보는 것이 정확합니다.

 

엽기떡볶이 양수양도는 어떨까?

 

엽기떡볶이는 지점주의 만족도가 높은 편이어서 양수양도 건이 상대적으로 많지는 않습니다. 엽기떡볶이 양수양도의 가장 큰 장점은 역시 매출을 확인할 수 있어 리스크를 줄일 수 있다는 점, 인테리어 및 기타 시간들이 소요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모든 프랜차이즈가 그렇듯 양수양도건은 권리금이 워낙 비싸기 때문에 창업에 대한 부담이 커질 수밖에 없습니다. 특히 엽기떡볶이는 지역별 자리를 잡고 꾸준한 매출을 올리는 경우가 대부분이라 타 프랜차이즈보다 권리금이 특히 비싸다고 할 수 있는데요.

 

 

※ 엽기떡볶이 양수양도 권리금 예시

A지점(강남) > 월수익 2,500만원 / 권리금 3억5천

B지점(마포) > 월수입 1,535만원 / 권리금 3억4천

C지점(분당) > 월수입 1,800만원 / 권리금 3억5천

D지점(서초) > 월수입 1,410만원 / 권리금 2억6천

E지점(노원) > 월수입 1,710만원 / 권리금 1억9천

 

양수양도의 경우, POS기를 통해 매출을 정확히 확인해야 하며 월평균 순수익도 체크해야 합니다. 더불어 주변에 떡볶이 브랜드가 어느 정도 있는지 알아보는 것이 필수입니다.

 

맺음말

지금까지 엽기떡볶이 창업비용 및 수익률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엽기떡볶이는 분명 안정적인 매출을 올릴 수 있는 창업임은 분명합니다. 하지만 타 브랜드 대비 창업비용이 만만치 않기 때문에 단순히 프랜차이즈에 모든 것을 맡기기보다 직접 발로 뛰며 입지를 체크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성공적인 창업되시기 바랍니다.

 

▼ 추가 창업 정보

 

죠스떡볶이 창업비용 및 수익 100% 총정리

죠스떡볶이 창업을 고려하고 계신가요?? 죠스떡볶이는 특유의 맛과 다양한 메뉴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브랜드인데요. 지금부터 죠스떡볶이 창업비용 및 수익을 총정리해 말씀드리도록 하겠

money.anytimetopic.com

 

엽기떡볶이 창업비용 및 수익률, 얼마나 나올까?

엽기떡볶이 창업을 고려하고 계시나요? 매년 떡볶이 브랜드 1위를 차지하는 만큼 소비자에게도, 창업주에게도, 선호도가 높은데요. 지금부터 엽기떡볶이 창업비용 및 수익률 관련 좋은 정보를

money.anytimetopic.com

 

반올림피자샵 창업비용 수익, 이정도였어?

반올림피자샵 창업을 고려하고 계신가요? 반올림피자샵은 맛과 가격, 서비스 등 소비자 만족도가 매우 높은 브랜드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반올림피자샵 창업비용 및 수익 관련 좋은

money.anytimetopic.com

 

이디야 창업비용 및 수익률, 이정도 나옵니다

이디야 창업을 고민하고 계신가요? 이디야는 저가 커피 브랜드 중 단연 압도적인 선호도를 가지고 있는데요. 지금부터 이디야 창업비용 및 수익률에 대한 좋은 정보를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money.anytimetopic.com

 

 

푸라닭치킨 창업비용 및 순수익, 필수체크하세요

푸라닭치킨 창업을 고려하고 계신가요? 푸라닭은 오븐에 구운 고급스러운 맛으로 엄청난 인기를 끌면서 순식간에 가맹점 700개를 돌파한 브랜드입니다. 지금부터 푸라닭치킨 창업비용 및 순수

money.anytimetopic.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