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창업

피자나라치킨공주 창업비용 및 수익, 이정도 나옵니다

by 아르기닌℡Ⅷ 2021. 9. 3.

'피자나라치킨공주' 창업을 고려하고 계신가요? 피자나라 치킨공주는 피자와 치킨을 고민 없이 한 번에 먹을 수 있는 매력 덕분에 소비자들에게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지금부터 피자나라치킨공주 창업비용 및 수익 관련 좋은 정보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저금리 창업자 대출 바로가기

무직자 대출 비상금 대출 마이너스 통장
개인사업자 대출 프리랜서 대출 IT전당포 대출
P2P 대출 직장인 신용대출 햇살론 대출

 

피자나라치킨공주 창업 장점

 

 

피자나라치킨공주는 대표적인 외식 아이템인 피자와 치킨을 한 번에 먹을 수 있어 매력적인 브랜드로 자리 잡았습니다. 더불어 각각 메뉴의 퀄리티도 단일 메뉴 브랜드와의 경쟁에서 전혀 뒤처지지 않는다는 평을 받고 있어, 안정적인 매출을 올리고 있는 장점을 갖고 있습니다. 

※ 점주들이 말하는 피·치
- 경기를 타지 않아 매출이 꾸준해서 좋습니다.
- 차별화된 아이템이라 경쟁에도 우수합니다.
- 손님들의 평이 좋아, 재주문이 굉장히 많습니다.
- 본사 지원이 잘 되어있어 운영 어려움이 없습니다.
- 메인 메뉴의 선호도가 높아 트렌드를 타지 않습니다.
- 배달에 특화되어 있어 창업비용 부담이 덜합니다. 

 

피자나라치킨공주 창업비용(10평 기준)

 

 

가맹비 ▶ 100만원
로열티 ▶ 없음
가맹보증금 ▶ 없음
교육비 ▶ 350만원
전화보증금 ▶ 10만원
주방기기 및 용품 ▶ 1,620만원
인테리어 ▶ 950만원(평당 95만원)
간판 및 옥외 광고물 ▶ 300만원
익스테리어 ▶ 150만원
───
창업비용 ▶ 약 3,480만원(VAT 별도) 
*별도 비용 : 지점에 따른 추가 공사, 수도권 외 지역 경비

 

피자나라치킨공주는 기본적으로 실평수 10평 기준, 배달 및 테이크아웃 전문점 형태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프랜차이즈 창업 시 보통 인테리어 항목에서 비용이 많이 지출되는데, 피·치는 평당 950만원대(보통 평당 120만원 이상)로 꽤 저렴한 편에 속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로열티와 가맹보증금까지 받고 있지 않기 때문에 신규 창업주로서는 창업 부담이 줄어드는 장점이 있습니다.

 

피자나라치킨공주의 경우, S급, A급 등 번화한 상권보다는 배달에 집중할 수 있는 C급 상권을 권장하고 있어 보증금과 권리금의 부담 역시 많이 줄어듭니다. 보통 서울/경기 기준 권리금은 3~5천만원, 보증금은 2~4천만원 정도 나온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피자나라치킨공주 총 창업비용(평균가)
3,480만원(창업비용) + 4,000만원(권리금) + 3,000만원(보증금) = 10,480만원(총 창업비용)

 

동일 선상의 경쟁 프랜차이즈 창업비용이 보통 1억 중후반대 많이 형성되어 있는 것을 감안했을 때, 피자나라치킨공주는 20% 이상 저렴하게 창업을 시작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해당 창업비용은 C급 상권에 위치할 경우 예상되는 비용이며, 위치에 따라 금액은 상이하니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피자나라치킨공주 수익

피자나라치킨공주는 재료비 약 55%, 인건비 약 15%, 월비용 약 5%, 기타경비 2~5% 정도의 비용이 발생(출처:A창업 사이트)하는 것으로 조사되었으며, 이를 토대로 계산했을 때 평균 20~25%의 수익이 발생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해당 수익률은 단순 참고사항이며, 월 고정비용 또는 인건비 지출에 따라 크게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피자나라치킨공주 양수양도

프랜차이즈 창업 고려 시, 양수양도에 관심을 가질 수밖에 없는데요. 이는 기존의 매출과 수익을 체킹할 수 있기 때문에 리스크가 훨씬 줄어들기 때문입니다. 더불어 지점 개설까지 소요되는 시간까지 줄어드니 창업주에게는 매력적일 수밖에 없는데요. 

 

하지만 피자나라치킨공주는 기존 지점주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편이라 양수양도 매장이 많이 나오지는 않습니다. 혹여 나온다 하여도 권리금이 매우 비싸기 때문에 창업 시 부담이 커질 수밖에 없는 단점이 있습니다.

 

※ 피자나라치킨공주 양수양도 현황 예시

* A지점(관악구)
평균 월 매출 : 7,000만원
평균 월 지출 : 5,500만원
평균 월 수익 : 1,500만원
▶ 양수양도 권리금 1억6천만원 
* B지점(의정부)
평균 월 매출 : 3,100만원
평균 월 지출 : 2,280만원
평균 월 수익 : 820만원
▶ 양수양도 권리금 1억원 

 

 

* C지점(성북구)
평균 월 매출 : 4,500만원
평균 월 지출 : 3,700만원
평균 월 수익 : 800만원
▶ 양수양도 권리금 7천만원 

 

맺음말

지금까지 피자나라치킨공주 창업비용 및 수익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피·치는 본사 지원부터 교육, 맛, 마케팅까지 신규 창업자에게 매력적인 프랜차이즈임은 분명합니다. 하지만 배달을 중점으로 하는 특성상 타 브랜드들과의 경쟁도 무시할 수 없으므로 사전에 입지를 꼼꼼히 체크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성공적인 창업이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