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창업

맘스터치 창업비용 및 수익, 이 정도 나옵니다

by 아르기닌℡Ⅷ 2021. 12. 20.

맘스터치-햄버거를-먹는-할아버지-사진

맘스터치 창업을 고려하고 계시나요? 맘스터치는 혜자 브랜드로 인기를 끌면서 소비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지금부터 맘스터치 창업비용 및 수익을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창업을 고려하신다면 꼭 필독하시기 바랍니다.

 

저금리 창업자 대출 바로가기

무직자 대출 비상금 대출 마이너스 통장
개인사업자 대출 프리랜서 대출 IT전당포 대출
P2P 대출 직장인 신용대출 햇살론 대출

 

맘스터치 창업 장점 알아보기

 

 

맘스터치는 경쟁사이자 세계적인 브랜드인 버거킹, 맥도날드와 비교했을 때 저렴한 창업 비용을 가지고 있습니다. 더불어 꾸준한 마케팅 및 신 메뉴 개발을 통해 신규 유입이 활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하기 때문에 수익성 면에서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습니다.

 

소비자에게는 '혜자 햄버거'라는 이미지가 각인, 가성비 좋은 브랜드로 자리 잡았기 때문에 매출에 대한 안정성 확보도 우수한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그렇다면 맘스터치 창업비용은 어느 정도 나올까요?

 

 

맘스터치 창업비용(20평 기준)

맘스터치는 기본적으로 66㎡(20평) 이상이 되어야 개설을 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토대로 한 창업비용은 이렇습니다.

가맹비 : 500만원
보증금 : 100만원(해지 시 반환)
교육비 : 무상
기획관리비 : 200만원
인테리어(내장 및 전기, 설비) : 5,056만원
외부 파사드 : 450만원
간판공사(+사인물) : 750만원
가구공사(카운터, 더스트박스) : 1,000만원
냉난방기 : 900만원
메뉴보드(43인치 LCD TV) : 371만원
디지털POP(43인치 LCD TV) : 85만원
커피머신(딜리코 프로바리스타) : 73만원
장비(요리 및 포장) 일체 : 2,100만원
전산장비 : 696만원
기타집기(음료 디스펜서) : 무상대여
───
▶ 창업비용 합계 : 12,281만원(VAT별도) / 평당 투자비 약 600만원

 

맘스터치의 기본 창업비용은 122,810,000원(VAT별도)입니다. 매장에 따라 전기증설 및 추가 공사가 이뤄질 수 있기 때문에 최소 10% 이상의 금액은 더 들어간다고 예상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보증금과 권리금이 추가되면 총 창업비용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맘스터치는 홀과 배달을 겸하는 업종이므로 B급 이상의 메인 상권에 들어가야 합니다. B급 이상 상권 기준 서울/수도권의 임대 보증금은 3~5천만원, 권리금은 7천~1억원 정도가 책정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를 토대로 총 창업비용을 계산해보면 이렇습니다.

※ 맘스터치 총 창업비용
13,500만원(기본 창업비용/VAT포함) + 1,200만원(추가 공사) + 4,000만원(임대보증금) + 8,500만원(권리금) = 27,200만원(총 창업비용) *임대보증금 및 권리금은 평균치로 계산

 

맘스터치의 총 창업비용은 2억 후반대 정도가 나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큰 비중을 차지하는 임대보증금과 권리금의 경우는 지역별, 위치별 차이가 매우 크기 때문에 감안하셔서 참고하시면 됩니다. 햄버거 경쟁 브랜드와 비교했을 때, 초기 창업비용은 최소 20% 이상 저렴한 것으로 체크되었습니다.

 

 

맘스터치 수익률

맘스터치 마진은 보통 20~28% 정도가 나오는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월 매출 5,500만원, 수익률 23%가 나오는 매장을 기준으로 잡았을 때, 재료비 45%, 인건비 14%, 월비용 6%, 관리비 1%, 기타경비 8%의 비율인 것으로 체크되었습니다. 점주의 참여도, 임대료 등에 따라 수익률의 차이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맘스터치 양수양도 알아보기

 

 

맘스터치는 어렵지 않게 양수양도 매장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매출에 따른 권리금의 차이가 워낙 크기 때문에 충분히 고려한 후 진행해야 합니다. 지역별로 차이는 있으나 보통 월 수익이 1천만원이 넘어갈 경우, 권리금으로 2억원 이상이 책정되는 것이 현 시세입니다.

※ 맘스터치 양수양도 매장 현황 예시
성남 : 월 수익 1,300만원 / 권리금 2억2천만원
일산 : 월 수익 1,280만원 / 권리금 1억9천만원
은평구 : 월 수익 1,150만원 / 권리금 2억3천만원
하남 : 월 수익 760만원 / 권리금 2억원
의정부 : 월 수익 825만원 / 권리금 1억7천만원
서대문구 : 월 수익 740만원 / 권리금 1억4천만원
부천 : 월 수익 844만원 / 권리금 1억7천만원
영등포 : 월 수익 925만원 / 권리금 9천만원

 

 

맺음말

지금까지 맘스터치 창업비용 및 수익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맘스터치는 점주 만족도가 매우 높은 브랜드입니다. 다만 홀의 비율이 높기 때문에 상권의 역할이 매우 크다는 점을 충분히 고려하셔서 창업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하단에 다른 브랜드의 창업 비용도 링크 걸어놨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치킨 프랜차이즈 창업 BEST.7 수익부터 남다르네

치킨집을 차릴까 생각해도 너무 많은 브랜드들이 있어 고민이 되는데요. 창업에 있어 브랜드 인지도는 물론, 창업비용, 수익률까지 고민해야 하기 때문에 쉽게 결정하기 힘든 것이 사실입니다.

money.anytimetopic.com

 

롯데리아 창업비용 수익률, 이 정도입니다

롯데리아 창업을 고려하고 계시나요? 롯데리아는 국내 햄버거 프랜차이즈 중에 손꼽히는 브랜드로 안정적인 매출을 올리고 있어 창업자에게 인기가 많은데요. 지금부터 롯데리아 창업비용 및

money.anytimetopic.com

 

크리스피도넛 창업비용 및 수익률, 알아볼까요?

크리스피도넛 창업을 고려하고 계시나요? 크리스피도넛은 맛과 상징성, 가격을 모두 잡아 소비자로부터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지금부터 크리스피도넛 창업비용 및 수익률 관련 좋

money.anytimetopic.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