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창업

커피에반하다 창업비용 수익률, 이 정도 나옵니다

by 아르기닌℡Ⅷ 2021. 10. 7.

커피에반하다 창업을 고려하고 계시나요? 커피에반하다는 무인매장으로 운영, 큰 이슈를 끌었던 커피 전문점으로 창업주와 소비자에게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는데요. 지금부터 커피에반하다 창업비용 및 수익률 관련 정보를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저금리 창업자 대출 바로가기

무직자 대출 비상금 대출 마이너스 통장
개인사업자 대출 프리랜서 대출 IT전당포 대출
P2P 대출 직장인 신용대출 햇살론 대출

 

커피에반하다 창업 장점

커피에반하다는 유무인복합형, 무인매장형, 단독설치형 등 3가지 방법 중 창업주가 직접 선택해서 운영할 수 있습니다. 특히 기존에 보지 못했던 무인 커피숍을 운영할 수 있어 투잡, 노후 개념으로 창업주에게 선호도가 매우 높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가맹점주들이 말하는 장점은 무엇이 있을까요?

 

 

※ 가맹점주들이 말하는 커피에반하다

- 인건비 상승에 대한 걱정이 없습니다.
- 테이크아웃이 많이 코로나19 걱정이 없습니다.
- 매장관리에 손이 많이 가지 않아 좋습니다.
- 무인이라 고객응대에 어려움이 없습니다.
- 운영시간이 자유로워 편합니다.

 

커피에반하다 창업비용(10평 기준)

가맹비 : 없음
교육비 : 없음
인테리어 : 1,800만원(평당 180만원)
주방기기 : 90만 / 144만 / 220만 중 선택
(3년 간 대여비용으로 담보 물건 4천만원 필요)
키오스크 : 250만원
초도식재료 : 90만원
실내 의탁자 : 521만원
CCTV 및 음향, 기타 : 818만원
───
▶ 합계 3,479만원(VAT별도) 

커피에반하다 기본 창업비용은 3,479만원이며, 해당 금액에 포함이 안 된 철거, 냉난방, 소방, 테리스, 출입시스템 등 추가 공사가 이뤄져야 하기 때문에 최소 20% 이상이 추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여기에 임대 보증금과 권리금이 추가되면 총 금액이 되는데요.

 

커피에반하다 특성상 A급 이상의 입지만을 고집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위치에 따라 차이가 클 것으로 보입니다. 서울/수도권 기준 보증금과 권리금은 3천~5천만원 정도 사이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는 지역별, 입지별 차이가 워낙 크기 때문에 평균치 정도로 참고하시면 됩니다. 이를 토대로 했을 때 총 창업비용은 이렇습니다.

 

 

※ 커피에반하다 총 예상 창업비용
3,900만원(기본 창업비용_VAT포함) + 700만원(추가 공사비) + 4,000만원(보증금) + 4,000만원(권리금) = 12,600만원(총 예상 창업비용)

커피에반하다 총 예상 창업비용은 1억2천~1억3천만원 정도가 나올 것으로 보이며, 입지에 따라서는 1억 후반대까지 금액이 올라갈 것으로 보입니다. 이는 경쟁 커피 브랜드 창업비용과 비교하였을 때 20% 이상 저렴한 수치인 것으로 체크됩니다.

 

커피에반하다 수익률

커피에반하다 수익률은 25~30% 정도 나오는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28%의 마진을 올리고 있는 매장을 기준으로 했을 때, 재료비 28%, 인건비 21%, 월 고정비용 16%, 기타 경비 5% 정도의 비율인 것으로 체크되었으며, 이는 점주의 참여도에 따라 수익 폭이 더 높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커피에반하다 양수양도

 

 

커피에반하다는 점주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브랜드로 양수양도 물건이 많지 않기로 유명합니다. 해당 물건이 나온다하여도 충성고객이 꽤 있는터라 대부분 양도 권리금 자체가 비싸게 책정되기 때문에 초기 창업을 하기에는 다소 부담스러울 수 있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창업 사이트를 조사한 바에 의하면 월 순수익 5백만~7백만원 정도하는 매장의 양수양도 비용이 1억 초중반대에 형성되는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맺음말

지금까지 커피에반하다 창업비용 및 수익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무인 매장은 흔히 말하듯 누워있어도 돈이 들어오는 쏠쏠한 창업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무인으로 운영되더라도 청결부터 생각지도 못한 문제들을 빠르게 해결해야 하기 때문에 쉽게 생각하시면 큰 오산입니다. 사전에 무인 매장을 돌며 운영 상황을 체크해보는 것도 창업에 큰 도움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성공적인 창업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크린토피아 창업비용 및 수익률, 이 정도 됩니다

크린토피아 창업을 고려하고 계시나요? 크린토피아는 꾸준히 안정적인 매출을 올릴 수 있는 창업으로 부각됨에 따라 노후, 투잡 등으로 선호도가 매우 높은데요. 지금부터 크린토피아 창업비용

money.anytimetopic.com

 

홍루이젠 창업비용 및 수익률, 이정도 나온다고?

홍루이젠 창업을 고려하고 계신가요? 홍루이젠은 대만 샌드위치라 불리며 간편하면서도 중독성 있는 맛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끈 브랜드인데요. 지금부터 홍루이젠 창업비용 및 수익률에 대한

money.anytimetopic.com

 

에그드랍 창업비용 및 실수익률 100% 총정리

에그드랍 창업을 고려하고 계시나요? 에그드랍은 맛, 퀄리티, 건강까지 모두 잡은 샌드위치로 소비자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브랜드인데요. 지금부터 에그드랍 창업비용 및 실수익률 관련 좋

money.anytimetopic.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