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창업

서브웨이 창업비용 및 월수익률 100% 총정리

by 아르기닌℡Ⅷ 2021. 10. 6.

서브웨이 창업을 고려하고 계시나요? 서브웨이는 맛부터 웰빙 건강까지 모두 잡으면서 꾸준한 매출을 올리고 있는 브랜드인데요. 지금부터 서브웨이 창업비용 및 월수익률 관련 정보를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저금리 창업자 대출 바로가기

무직자 대출 비상금 대출 마이너스 통장
개인사업자 대출 프리랜서 대출 IT전당포 대출
P2P 대출 직장인 신용대출 햇살론 대출

 

서브웨이 창업 장점

서브웨이는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인지도가 높은 브랜드입니다. 고객이 취향에 맞게 재료를 선택할 수 있기 때문에 호불호가 낮은 편이며, 홀 매출뿐만 아니라 테이크아웃, 배달의 매출률도 상당히 높아 수익성이 뛰어납니다. 더불어 조리가 간단하기 때문에 점주의 부담이 덜한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서브웨이 가맹조건

서브웨이는 미국 본사에서 승인이 된 지사가 가맹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 지사가 만들어지지 않은 충청북도, 강원도, 제주도는 오픈이 불가하며, 경기도 일부 지역도 가맹이 반려됩니다. 가맹이 가능한 지역이라면 입지 선정의 까다로움은 상대적으로 적으며, 창업주의 마인드와 성향 테스트가 우선 시 됩니다.

 

서브웨이 창업비용(25평 기준)

가맹비 : 1,490만원
교육비 : 없음
장비/기자재 : 12,000만원
인테리어 : 5,250만원(평당210만원)
간판 : 410만원
전기증설 : 150만원
냉난방 : 450만원
───
▶ 합계 19,750만원 + α

서브웨이 기본 창업비용은 약 2억원이며, 포함되지 않은 별도의 추가 공사가 최소 5% 이상 나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해당금액에 보증금과 권리금이 추가되면 총 창업비용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서울/수도권 S급 상권 기준, 보증금과 권리금은 각각 1억원, B급 상권은 보증금 5천만원, 無권리금인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이를 토대로 창업비용을 예상해보면 이렇습니다.

※ 서브웨이 총 창업비용(S급 상권)
19,750만원(기본 창업비용) + 1,000만원(추가 공사비) + 10,000만원(보증금) + 10,000만원(권리금) = 40,750만원(총 예상 창업비용)

 

 

※ 서브웨이 총 창업비용(B급 상권)
19,750만원(기본 창업비용) + 1,000만원(추가 공사비) + 5,000만원(보증금) = 25,750만원(총 예상 창업비용)

25평 기준, 서브웨이 총 예상 창업비용은 2억 중반에서 많게는 4억원까지 갈 것으로 보입니다. 이는 지역별, 입지별 차이가 크기 때문에 사전에 원하는 지역의 가격을 체크해보고 추산하는 것이 정확합니다. 타 프랜차이즈들과 비교 시, 비슷하거나 살짝 비싼 금액이기는 하나 브랜드 인지도를 감안했을 때 적정 수준이라 판단됩니다.

 

서브웨이 수익률

서브웨이 수익률은 보통 22~30%정도가 나오는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평균 마진 25%가 나오는 매장을 기준으로 했을 때, 재료비 32%, 인건비 27%, 월 고정비용 12%, 기타 경비 1% 정도의 비중으로 나타났으며, 점주의 참여도, 무인기 설치 등에 따라 수익률의 변동이 있습니다. *해당 수치는 모든 매장에 해당되는 것이 아니니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서브웨이 양수양도

창업 시, 양수양도를 고려하지 않을 수가 없는데요. 양수양도는 기본적으로 매출과 마진을 체크할 수 있어 창업이 안정적이라는 장점과 오픈까지의 소요시간을 줄일 수 있어 매력적인데요. 서브웨이는 대부분 A급 이상의 상권에 위치하고 있으며, 안정적인 매출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양도 비용이 높게 책정되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서브웨이 양수양도 현황

월수익 1,600만원 > 양도비용 2억5천만원
월수익 1,200만원 > 양도비용 2억4천만원
월수익 1,500만원 > 양도비용 3억원
월수익 900만원 > 양도비용 2억원
월수익 990만원 > 양도비용 1억9천만원

 

맺음말

지금까지 서브웨이 창업비용 및 월수익률을 말씀드렸습니다. 서브웨이는 기본적으로 브랜드 인지도가 높기 때문에 안정적인 매출 올릴 수 있습니다. 반면, 초기 창업비용이 다소 많이 들 수 있기 때문에 이점은 타 브랜드와 충분히 비교하여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성공 창업되시길 바라겠습니다.

 

 

에그드랍 창업비용 및 실수익률 100% 총정리

에그드랍 창업을 고려하고 계시나요? 에그드랍은 맛, 퀄리티, 건강까지 모두 잡은 샌드위치로 소비자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브랜드인데요. 지금부터 에그드랍 창업비용 및 실수익률 관련 좋

money.anytimetopic.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