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배당금 높은 주식 TOP.30 안전한 2021년 배당주 추천

by 아르기닌℡Ⅷ 2021. 8. 27.

배당금 높은 주식을 알아보고 계신가요? 배당주는 마치 보너스 같은 느낌을 주어 주식을 더욱 매력적으로 만들어주는데요. 지금부터 배당금 높은 주식 TOP.30 및 배당주 추천을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배당주 고르는 방법

국내에는 은행 금리보다 몇 배 많은 배당수익률을 자랑하는 배당주들이 많습니다. 그렇다면 단순히 '배당수익률'이 높은 종목만 선택해 투자하면 되는 것일까요? 절대 아닙니다. 배당주를 고르는 방법을 반드시 인지하셔야 안정적인 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 과연 어떤 것들을 체크해야 할까요?

 

 

1. 매년 꾸준한 배당금을 주었는가?

회사의 배당 성향을 보려면 3년간 배당이 잘 이뤄졌는지 체크해야 합니다. 최근 배당이 아무리 높다 해도 2년 전, 3년 전 배당금이 턱없이 낮거나 없었다면 이는 배당주로서 적합하지 않습니다. 3년간 꾸준한 금액을 유지하는 종목이 가장 좋습니다.

 

2. 종목의 가치는 어떠한가?

배당주라고 단순히 배당수익률만 보면 큰 코 다치게 됩니다. 아무리 배당을 많이 받아도 가장 기본이 되는 주가가 떨어지면 아무 의미 없기 때문입니다. 이에 따라 선택한 종목이 과연 미래가치가 있는 사업을 하고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3. 유보율은 어느 정도인가?

유보율은 쉽게 말해 투자 대비 어느 정도의 돈을 벌어들여 모아놓았는지를 뜻합니다. 즉, 유보율이 높을수록 주주에게 돈을 쓸 가능성이 크고, 더불어 자금에 있어 안정적이라고 할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체크해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100% 이상이 되어야 안정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4. 영업이익의 흐름은 어떠한가?

회사가 커감에 있어 영업이익은 매우 중요합니다. 영업이익이 하락세이거나 적자로 전환된다면 당연히 배당금이 줄거나 없어지기 때문입니다. 이에 따라 분기별 영업이익이 어떤 추세인지 파악하고 투자해야 합니다.

 

배당금 높은 주식 1위~10위

배당금-높은-주식-1위~10위-표
배당금 높은 주식 1위~10위

배당금 높은 주식 1위~10위 중 눈여겨봐야 할 곳은 '리드코프'입니다. 리드코프는 매년 7%대의 높은 배당수익률을 주고 있으며, 연 2회 지금 하고 있어 매력적입니다. 소비자금융업 및 휴게소, 유류 사업을 병행하고 있으며, 향후 일본 대부회사들의 철수가 예정되어 있어 미래가치가 높은 종목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이밖에도 서울가스, 대신증권우도 배당주로 안정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배당금 높은 주식 11위~20위

 

배당금-높은-주식-11위~20위-표
배당금 높은 주식 11위~20위

배당금 높은 주식 11위~20위에서 눈여겨봐야 할 종목은 대신증권, 신영증권, 메리츠증권 등 증권업종입니다. 대부분의 증권업종은 현재 저평가주로 분류되어 있으며, 주식시장의 대거 유입으로 인해 매출도 크게 상승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업종의 특성상 배당금 역시 안정적으로 지급되고 있기 때문에 배당주로써 매력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배당금 높은 주식 21위~30위

배당금-높은-주식-21위~30위-표
배당금 높은 주식 21위~30위

배당금 높은 주식 21위~30위에서는 KT&G와 맥쿼리인프라를 볼만합니다. KT&G는 800%대 유보율과 20% 중후반의 안정적인 영업이익을 자랑하는 기업입니다. 매출과 이익의 등락폭이 크지 않고, 매년 4,000원 이상의 배당금을 주고 있어 매력적이라 평가받고 있습니다.

 

 

맥쿼리인프라는 고속도로, 터널, 지하철 등의 민자사업에 투자하는 기업으로 배당주로서 단연 화두에 오르는 종목입니다. 우상향의 주가 흐름과 안정적인 매출, 높은 배당금까지 3박자가 잘 맞는 기업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맺음말

지금까지 배당금 높은 주식 및 2021년 배당주 추천을 해드렸습니다. 위에서도 말씀드렸지만 배당주는 절대 배당수익률만 보고 투자하시면 큰 낭패를 볼 수 있습니다. 꼼꼼히 체크하시고 주식 수익률과 배당 수익률, 2가지 토끼를 모두 잡으시길 바라겠습니다. 성투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