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창업

교촌치킨 창업비용 및 수익률, 이정도 나옵니다

by 아르기닌℡Ⅷ 2021. 9. 15.

교촌치킨 창업을 고려하고 계신가요? 교촌은 국내 치킨 브랜드 중 1위에 랭크, 창업주와 소비자 모두에게 매력적인 곳이라 할 수 있는데요. 지금부터 교촌치킨 창업비용 및 수익률에 대한 좋은 정보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저금리 창업자 대출 바로가기

무직자 대출 비상금 대출 마이너스 통장
개인사업자 대출 프리랜서 대출 IT전당포 대출
P2P 대출 직장인 신용대출 햇살론 대출

 

교촌치킨 창업 장점

 

 

교촌치킨의 가장 큰 장점은 역시 매출의 안정성입니다. 인지도와 선호도가 가장 높은 치킨 브랜드로 어느 지역에 개설하여도 개별 홍보 없이 기본 매출을 올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더불어 신메뉴 출시와 홍보가 꾸준히 이뤄지고 있어 신규 유입 역시 많은 장점이 있습니다. 실제로 교촌치킨은 가맹점주의 만족도가 높아 10년 이상 유지하고 있는 지점이 많기로도 유명합니다.

 

교촌치킨 창업비용(20평 기준)

가맹비 ▶ 670만원
교육비 ▶ 350만원
보증금 ▶ 1,000만원
기타비용 ▶ 8,990만원
인테리어 ▶ 5,260만원(평당 260만)
───
창업비용 합계 ▶ 약 16,270만원

교촌치킨의 창업비용은 약 16,270만원이며, 매장의 위치, 환경에 따라 별도 공사가 이뤄질 수 있어 5% 이상 금액이 추가될 수 있습니다. 교촌치킨은 기본적으로 홀과 배달을 동시에 운영하는 카페형으로 운영되기 때문에 20평형 이상을 추천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배달형(10평)으로 창업 시, 20평보다 2~3천만원 정도 창업비용이 낮아질 것으로 예측됩니다.

 

 

여기에 보증금과 권리금이 합해지면 총 창업비용이 되는데요. 교촌치킨은 카페형의 특성상 상권이 잘 형성된 번화가에 입점해야 하기 때문에 일반 배달형에 비해서는 다소 높게 책정될 수 있습니다. 해당 금액은 지역별, 환경별로 금액이 상이하나 서울/수도권 기준 보증금 3~5천만원, 권리금 7천~1억원 정도 형성(출처:창업A)되어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단순 조사이며, 위치에 따라 금액의 격차는 클 수 있습니다.

※ 교촌치킨 총 예상 창업비용
16,270만원(창업비용) + 4,000만원(보증금) + 8,500만원(권리금) = 약 28,770만원(총 창업비용) + α(별도공사)

교촌치킨의 총 예상 창업비용은 2억 후반대가 될 것으로 예측됩니다. 이는 경쟁 프랜차이즈 창업비용이 1억 후반대에서 2억 초반대에 형성되어 있는 것을 감안했을 때, 다소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교촌치킨 수익률

 

 

창업에 있어 가장 궁금한 것은 역시 '수익률'일 텐데요. 교촌치킨은 25~35% 정도의 수익(출처:창업A)을 내는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평균 수익 34%를 내는 매장을 기준으로 했을 때, 재료비 54%, 인건비 6%, 월 고정비용 4% 정도가 나가는 것으로 체크되었으니 참고 바랍니다. *해당 수익률 정보는 매장마다 차이가 크므로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교촌치킨 양수양도

프랜차이즈 창업 시, 양수양도도 고려해볼 수 있는데요. 매출과 수익을 체크할 수 있기 때문에 창업이 안정적이라는 점, 오픈까지의 소요시간이 들지 않는다는 점에 있어 굉장히 매력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상대적으로 권리금이 매우 높게 책정될 수밖에 없기 때문에 초기 창업비용의 부담이 커진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 교촌치킨 양수양도 현황 예시

A지점(은평)
월 평균 매출 : 7,500만원
월 평균 지출 : 5,700만원
월 평균 수익 : 1,800만원
양수양도 권리금 ▶ 2억8천만원
B지점(부천)
월 평균 매출 : 12,100만원
월 평균 지출 : 9,602만원
월 평균 수익 : 2,498만원
양수양도 권리금 ▶ 4억9천만원
C지점(용인)
월 평균 매출 : 11,500만원
월 평균 지출 : 7,540만원
월 평균 수익 : 3,960만원
양수양도 권리금 ▶ 3억9천만원
D지점(분당)
월 평균 매출 : 7,700만원
월 평균 지출 : 6,900만원
월 평균 수익 : 800만원
양수양도 권리금 ▶ 1억3천만원
E지점(강북)
월 평균 매출 : 6,000만원
월 평균 지출 : 4,325만원
월 평균 수익 : 1,675만원
양수양도 권리금 ▶ 1억9천만원
F지점(강남)
월 평균 매출 : 14,000만원
월 평균 지출 : 10,920만원
월 평균 수익 : 3,080만원
양수양도 권리금 ▶ 5억원

 

 

맺음말

지금까지 교촌치킨 창업비용 및 수익률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교촌치킨은 매출의 안정성을 기반으로 창업 선호도가 매우 높은 브랜드인 것은 분명합니다. 하지만 입지가 매출의 차이를 만들어 내므로 모든 것을 프랜차이즈에게 맡기기보다는 사전에 발품을 팔아 입지를 꼭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굽네치킨 창업비용 및 수익률 100% 총정리

굽네치킨 창업을 생각 중이신가요? 굽네치킨은 국내 오븐구이 치킨 1위 브랜드로 소비자 선호도가 매우 높아 매력적인데요. 지금부터 굽네치킨 창업비용 및 수익률에 대해 좋은 정보 드리도록

money.anytimetopic.com

 

피자나라치킨공주 창업비용 및 수익, 이정도 나옵니다

'피자나라치킨공주' 창업을 고려하고 계신가요? 피자나라 치킨공주는 피자와 치킨을 고민 없이 한 번에 먹을 수 있는 매력 덕분에 소비자들에게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지금부터 피자나라

money.anytimetopic.com

 

푸라닭치킨 창업비용 및 순수익, 필수체크하세요

푸라닭치킨 창업을 고려하고 계신가요? 푸라닭은 오븐에 구운 고급스러운 맛으로 엄청난 인기를 끌면서 순식간에 가맹점 700개를 돌파한 브랜드입니다. 지금부터 푸라닭치킨 창업비용 및 순수

money.anytimetopic.com

 

노랑통닭 창업비용 수익률, 이정도 나옵니다

노랑통닭 창업을 고려하고 계신가요? 노랑통닭은 화학염지를 하지 않는 담백한 맛으로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브랜드인데요. 지금부터 노랑통닭 창업비용 및 수익률 관련 정보를 말씀드리도록

money.anytimetopic.com

 

bhc 창업비용 및 수익률, 이정도 나옵니다

bhc 창업을 고려하고 계시나요? bhc는 국내 치킨 대표 브랜드로 뿌링클, 맛초킹, 골드킹 등 다양한 메뉴가 사랑받고 있는데요. 지금부터 bhc 창업비용 및 수익률에 대한 좋은 정보를 드리도록 하겠

money.anytimetopic.com

반응형

댓글